이번 강의의 preference와 rating의 예시는 주로 Movie Lens 데이터 세트를 기준으로 합니다.
1. 종류
Explicit(분명)한 ratings
- Star rating
- Review
- Vote(Like button, Ephemeral(단명하는) contents에서 더 자주 사용됨)
Implicit(암시적인)한 ratings
- Click
- Purchase
- Follow
Other Interfaces
- Continuous scales
- Pairwise preference(둘 중에 어떤 것이 더 낫다)
- Hybrid(Continuous + Never again)
- Temporary (Pandora 30-day suspension)
2. Explicit한 Ratings
언제 rating을 부여하는가?
- Consumption
- Memory
- Expectation
Difficulties with ratings
- reliability and accuracy(신뢰성과 정확성)
- Change of preference over time
- The meaning of the rating
3. Implicit한 Ratings
Reading time
- how long do they read or listen
Binary actions
- Click on link or not (나쁠 것이라 짐작하고 클릭 자체를 안함)
- Purchase (구매했더라도 싫어할 수도 있음)
- Follow/friend
4. Conclusion
- Recommenders는 user의 say와 do에서 preference를 배움
- Rating은 preference에 대한 explicit한 expression
- Implicit data는 큰 volume을 얻는다는 장점 존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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